중국: 미혼 남성과 아이를 원하지 않는 여성

중국: 미혼 남성과

토토사이트 광고 중국: 미혼 남성과 아이를 원하지 않는 여성
10년에 한 번 실시된 인구 조사에 따르면 중국의 출생률이 1960년대 이후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으며, 이로 인해 산아제한 정책의 중단이 요구되었습니다. 그러나 중국의 일부에서는 이러한 정책이 그들을 막고 있는 유일한 것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그녀의 엄마가 그것에 대해 번거롭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베이징 거주자 Lili*는 조만간 아이를 가질 계획이 없습니다.

결혼 2년차인 31세, 아이 양육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 없이 ‘내 인생’을 살고 싶다.

“저에게는 아이가 있는 또래가 거의 없습니다. 아이가 있다면 그들은 최고의 유모를 얻거나 최고의 학교에 아이들을 등록시키는 데 집착합니다. 피곤하게 들립니다.”

Lili는 익명을 조건으로 BBC에 말했다. 그녀의 어머니는 딸이 어떻게 느끼는지 알면 황폐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러한 세대 간의 의견 차이는 출산에 대한 많은 도시 중국인의 변화하는 태도를 반영합니다.More News

데이터는 그 자체로 말합니다.

중국: 미혼 남성과

이달 초 발표된 중국의 인구 조사에 따르면 작년에는 약 1,200만 명의 아기가 태어났는데, 이는 2016년 1,800만 명에서 크게 감소했으며 1960년대 이후 최저 출생자 수입니다.

전체 인구는 증가했지만 수십 년 만에 가장 느린 속도로 이동하여 중국이 예상보다 빨리 인구 감소에 직면할 수 있다는 우려를 더했습니다.

인구 감소는 역연령 구조로 인해 문제가 되며, 젊은 사람보다 노인이 더 많습니다.

그렇게 되면 앞으로 노인을 부양할 인력이 충분하지 않을 것이며 건강 및 사회 복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Ning Jizhe 국가통계국 국장은 정부 발표에서 낮은 출산율은 중국의 사회경제적 발전의 자연스러운 결과라고 말했습니다.

국가가 발전할수록 출산율은 교육이나 직업과 같은 다른 우선순위로 인해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본과 한국과 같은 인접 국가에서도 정부의 다양한 부부 인센티브에도 불구하고 최근 몇 년 동안 출생률이 사상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더 많은 자녀를 갖기 위해.

심각한 성별 불균형
그러나 전문가들은 가정을 꾸리는 것은 고사하고 처음부터 아내를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남성이 많다는 점을 감안할 때 중국의 상황이 매우 악화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결국, 이 나라에는 심각한 성별 불균형이 있습니다. 작년에는 여성보다 남성이 3,490만 명이 더 많았습니다.

이것은 인구 증가를 늦추기 위해 1979년에 도입된 국가의 엄격한 한 자녀 정책의 숙취입니다.

역사적으로 여아보다 남아를 선호하는 문화에서 이 정책은 1980년대 이후 강제 낙태와 신생아 과잉으로 이어졌습니다.

싱가포르국립대학교 사회학과의 Mu Zheng 박사는 “이는 결혼 시장, 특히 사회경제적 자원이 부족한 남성에게 문제를 야기한다”고 말했다.

2016년 정부는 이 정책을 종료하고 부부가 두 자녀를 가질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그러나 개혁은 직후 2년 동안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떨어지는 출산율을 되돌리는데 실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