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행성 우리 태양계 너머에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됨

외계행성 현재는 사용되지 않는 케플러 우주 망원경을 사용하여 수행된 작업의 대부분

1992년 천문학자 Aleksander Wolszczan과 Dale Frail에 의해 최초의 외계행성 발견이 발표되었을 때, 그 누구도 30년 후에 수천 개의 외계행성이 인류에게 알려지게 될 것이라고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월요일 NASA는 현재까지 5,000개의 외계행성을 발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MIT의 천체물리학자이자 행성 과학자인 사라 시거(Sara Seager)는 “이것은 분명히 축하할 이정표”라고 말했다. “[30]년 전 외계행성이 처음 시작되었을 때 사람들은 웃으면서 그 분야가 아무데도 갈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안전사이트

오늘날 우리에게는 5,000개의 행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발견 가능성이 전례가 없습니다.”

먼 별을 도는 행성인 외계행성은 한때 이론화되었을 뿐입니다. 그때도 천문학자들은 일부 별에만 행성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오늘날 천문학자들은 평균적으로 별이 적어도 하나의 행성의 주인이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이 머나먼 세계의 다양한 유형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우리 행성보다 더 큰 암석 행성인 “슈퍼 지구”가 있습니다. 목성보다 큰 “가스 거인”, 호스트 별과 가까운 궤도에 있는 거대한 세계인 “뜨거운 목성”, 심지어 미니 해왕성까지 있습니다.

외계행성 우리

이 다른 행성의 이상하고 멋진 구색도 있습니다. 솜사탕 밀도의 행성이 있었습니다. 철비를 가진 행성; 그리고 “선크림 눈”이 있는 행성.

가장 흥미로운 행성계 중 하나는 TRAPPIST 1입니다.

잠재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3개를 포함하는 7개의 행성으로 구성된 이 시스템은 2017년에 발견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불과 40광년 떨어진 지구에 비교적 가깝습니다.

삶의 흔적을 찾아서 외계행성

첫 번째 외계행성은 중성자별이라고 불리는 조밀한 별인 펄서를 도는 것으로 발견되었으며, 이 별은 빠르게 회전하고 밀리초 단위의 방사선 폭발을 생성합니다. 어떤 생명체도 이 강렬한 폭발에서 살아남을 수 없을 것 같았지만 그것은 유망한 발견이었습니다.

Wolszczan은 NASA 성명에서 “중성자 별 주변에서 행성을 찾을 수 있다면 행성은 기본적으로 어디에나 있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행성 생산 프로세스는 매우 견고해야 합니다.”

1995년에 태양과 같은 별을 도는 최초의 외계행성이 발견되었지만, 결국 호스트 별과 가까운 궤도를 돌고 있는 가스 거인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지구와 같은 행성을 더 찾고자 하는 열망은 결국 2009년 케플러 우주 망원경의 발사로 이어졌습니다.

과학 기사 보기

일군은 2013년에 고장이 났음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5,000개 행성의 대부분을 계속 발견할 것입니다. 데이터 분석은 계속되지만 2018년에 죽은 것으로 선언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TESS(Transiting Exoplanet Survey Satellite)가 발사되어 새로운 세계를 찾기 위해 별을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이 온라인 상태가 되면 잠재적인 거주 가능성의 징후를 찾기 위해 이 행성의 대기를 덮고 있는 베일을 벗겨내려고 할 것입니다.

“내 생각에 우리가 어딘가에서 생명체를 발견하는 것은 불가피한 일입니다. 아마도 원시적인 생명체일 것입니다.”라고 Wolzczan이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행성 사냥 망원경이 더 많이 출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