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업거물 영국 뇌물 혐의 유죄 인정

광업거물 영국 혐의 유죄

광업거물 영국

광업 및 상품 거래 대기업인 Glencore의 자회사가 런던 법원에서 7건의 뇌물 혐의에 대해 유죄를 인정했습니다.

회사는 또한 미국 및 브라질과 유사한 청구를 해결하기 위해 10억 달러(8억 파운드) 이상을 지불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영국의 심각한 사기 사무소(Serious Fraud Office)는 Glencore Energy UK의 아프리카 5개국 석유 사업 전반에 걸쳐 “이익 중심의 뇌물 및 부패”를 폭로했다고 밝혔습니다.

회사는 6월 선고에서 벌금으로 얼마를 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이전에는 영국, 미국, 브라질에서 직면한 조사를 위해 15억 달러를 확보했습니다.

Glencore의 회장은 화요일 Westminster Magistrates’ Court에서 유죄를 인정한 뇌물 혐의와 관련하여 “용납할 수 없는 관행”이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중대 사기 사무소(SFO)는 회사의 대리인과 직원들이 2011년에서 2016년 사이에 회사의 승인을 받아 석유에 대한 우대 접근을 위해 2,500만 달러 이상의 뇌물을 지급했다고 밝혔습니다.

광업거물

카메룬, 적도 기니, 코트디부아르,

나이지리아, 남수단에서 뇌물이 지급됐다고 덧붙였다.

중대 기소”
SFO 국장인 Lisa Osofsky는 “우리는 심각한 사기, 뇌물 및 부패와의 전쟁을 멈추지 않을 것이며 이 중대한 기소의
다음 단계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2018년 미국 법무부(DoJ)는 2007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Glencore의 미국 자금 세탁 및 부패 법률 준수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이 조사는 나이지리아, 콩고 민주 공화국 및 베네수엘라에서 Glencore의 운영과 관련이 있습니다.

영국의 SFO는 2019년에 뒤를 이어 Glencore의 영국 자회사 중 하나를 아프리카에서 “뇌물 수수 혐의”로 조사했습니다.

화요일에 광업 및 상품 거래 거인은 특정 해외 관할 구역에서 그룹의 과거 행동과 관련하여 미국 해외 부패 방지법을
위반한 음모에 대해 유죄를 인정했다고 확인했습니다.

또한 미국의 특정 연료유 시장에서 과거 시장 행위와 관련하여 상품 가격 조작을 하려는 음모에 대해 유죄를 인정했습니다.

Glencore는 DoJ와의 항변 거래의 일환으로 “내부 통제”를 확인하기 위해 3년 동안 독립적인 준수 모니터를 임명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브라질의 뇌물 혐의도 해결했지만 네덜란드와 스위스의 조사는 계속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용납할 수 없는 관행’
Kalidas Madhavpeddi 회장은 “오늘날 Glencore는 이 위법 행위의 배후에서 용납할 수 없는 관행이 발생했을 때의 회사가 아닙니다.

“이사회와 경영진은 개방성과 청렴성을 최우선으로 잘 정의된 일련의 가치 아래 투명하게 운영함으로써 모든 이해 관계자를 위한 가치를 창출하는 회사를 운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압력 단체인 Spotlight on Corruption은 혐의를 환영하지만 고위 경영진과 모회사를 포함하여 잘못에 책임이 있는
사람들에게 책임을 묻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Glencore가 조사를 해결하기 위해 따로 마련한 15억 달러에 서아프리카의 부패 혐의 피해자에 대한 보상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도 중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